강력한 미래 자화상

사람은 바라보는대로 변한다. 
바라보는대로 생각하게 되고, 생각이 반복되면 행동이 되고,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되고, 습관이 반복되면 품성을 만들고, 품성이 결국 운명을 좌우한다.

그러므로, 무엇을 바라보며 사는가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연유로, 자라면서 바람직한 모델이 되는 위인전과 같은 책을 읽는 것이 유익한 것이다.

그런데,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자화상이다. 자신의 미래상을 심상(心像)으로 떠올리는 것은 그 방향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힘이다.
우리의 무의식은 미래에 자신이 되리라고 생각하고 바라보는 방향으로 행동을 포함한 전 존재를 이끌어 간다.

그러므로, 헨리 포드(Henry Ford)의 다음 말은 흔히 깨닫지 못하는 지혜를 내포하고 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지, 당신은 옳다 (Whether You Think You Can or Can't, You're Right).”

자신이 가진 부정적인 미래상에 완전히 고착되어 있음으로 인하여 아무리 옆에서 변화를 도우려고 애를 써도 불가능한 사람들이 있다.

우리 자신도 스스로 가진 미래 자화상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인하여 많은 가능한 일들을 스스로 제한하는 일이 얼마나 많을까.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빌립보서 4:13)”는 말씀으로 우리 자신의 미래상을 제한없는 하나님 안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바라보도록 인도하신다.

바라보는 것은 씨를 뿌리는 것과 같다.

오늘, 인간의 한계로 인해 제한적인 미래상만 가지고 사는 사람들과, 무한한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제한없는 자신의 미래상을 바라보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 미래상이 현실화될  미래의 날 얼마나 큰 차이가 나게 될까?

Jung ParkComment